네이버웹마스터도구 구글서치콘솔 자취생들을 위한 실용적인 생활꿀팁모음
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정보

자취생들을 위한 실용적인 생활꿀팁모음

 

자취생들을 위한 실용적인 생활꿀팁모음

안녕하세요.

일상 발견에 블하동입니다.

저도 20살 때부터 나와 살았었는데 부모님과 같이 살 때는 어머니가 빨래, 청소 등 다해주셨기 때문에 처음 자취할 때는 청소나 정리나 이런 것들을 어떻게 해야 될지 잘 몰랐습니다.

그래서 독립 초년생들이나 자취생들을 위한 다양한 꿀팁 정보들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1. 전자레인지

전자레인지 청소법인데요.

자취생들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는 없어서는 안 될 물건입니다.

가스가 없어도 전자레인지 하나로 다양한 요리들을 해 먹을 수 있기 때문이죠!

우선 전자레인지에 물 한 컵을 넣고 5분~8분 분정도 돌립니다. 그 후 전자레인지 안에 수증기를 만든 후 행주로 닦으면 쉽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전자레인지 안에 냄새가 심하다 싶으면 물에 식초 한두 방울을 넣고 2분 정도 돌려주면 냄새도 잡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안 되는 것들을 정리하자면 계란, 알루미늄 포일, 금속/스테인리스, 플라스틱, 스티로폼 등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2. 막힌 변기 뚫기

변기가 막혔는데 뚫어뻥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변기에 샴푸 몇 방울을 떨어트린 후 30분 후에 물을 내리면 금방 뚫리게 됩니다.

참고로 변기에서 악취를 제거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면 양치한 후에 양칫물을 변기통에 뱉고 10분 후 내려주길 반복하면 사라진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3. 타버린 냄비 

요리에 익숙지 않은 사람들이나 요리 도중 다른 일을 하다 냄비나 프라이팬이 타버린 경우가 있을 겁니다. 그럴 때는 타버린 냄비나 프라이팬에 베이킹소다 10 식초 5 비율로 넣어서 10분 정도 끓이시고 수세미로 깨끗이 닦으면 됩니다. 만약 베킹 소다와 식초가 없으시면 사과 껍질을 넣어 끓이고 그 껍질로 타버린 곳을 문지르게 되면 다시 깨끗해진다고 합니다.

 

4. 주차 스티커 떼기

친구 집에 놀러 가거나 여행을 갔을 때 주차할 공간이 없어 주차를 했다가 딱지가 붙은 적이 한 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그럴 때에는 모기약을 뿌리고 10분 정도 후에 살살 긁어주시면 말끔하게 떨어진다고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물티슈나 천으로 스티커를 덮으시고 팔팔 끓는 뜨거운 물을 물티슈나 천위에 뿌립니다. 그 후 충분한 시간이 흐른 뒤 떼시면 됩니다.

 

5. 옷에 묻은 얼룩제거

옷 얼룩제거하는 방법은 커피를 흘렸을 때 양조식초와 주방세제를 1:1로 섞어주고 커피 흘린 곳에 묻혀서 닦아주면 깨끗이 지워진답니다. 옷에 잉크가 묻었을 때는 치약이나 물파스를 묻혀 문지르고 마른 후 물세탁하면 자국이 사라진다고합다. 흰옷을 다른 색 옷들과 같이 빨았을 때 색이 물들어서 나왔을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그럴 때에는 40도 정도의 물과 식초를 섞은 물에 담가서 주물러 주시면 원래 색으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이정보들이 유익하셨으면 공감 구독 눌러주세요~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들로 찾아 뵙겠습니다!